본문바로가기 상단주메뉴 바로가기

About

강서양천 시민햇빛발전 협동조합

안녕하세요
강서양천시민햇빛발전협동조합 이사장 이현주입니다.

2016년 여름 창립한 우리 협동조합은 강서아이쿱생협, 양천아이쿱생협, 인드라망생명공동체, 한살림서울서부지부, 행복중심서울서남생협, 양천구 사회적경제 네트워크 등 강서구, 양천구의 생협과 시민사회가 적극적으로 결합하여 만든 협동조합입니다.

창립총회를 했던 당시도 그 전에 경험했던 그냥 무더운 여름날씨가 아니라 '폭염'이라는 무서운 단어가 꼭 어울리는 날씨였지요. 그런데 그 사이 우리는 벌써 3년째 코로나19로 인한 팬데믹 상황을 경험하고 있고, 이 상황이 언제 끝날지도 알 수 없는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에너지 소비자'에서 '에너지 생산자'가 된 우리 조합원들은 스스로 에너지 소비를 절반 이하로 줄일 것입니다. 그리하여 시민들의 손으로 원자력발전소 전체를 폐쇄하고 그 땅을 녹색의 숲으로 바꿀 것입니다. 다가올 끔찍한 에너지 위기와 식량 위기를 앞에 두고 우리는 지금 절박한 심정으로 강서양천시민햇빛발전협동조합을 만들고자 합니다. 이제 우리 모두 함께 어깨 걸고 새로운 세상을 향해 나아갑시다."라고 했던 창립취지문은 지금도 여전히 유효합니다.

기후위기시대, 기후재난시대라 불리는 지금 우리는 어떻게 살아야 할까요?

변화를 위해 행동하는 협동조합 조합원 한 사람 한 사람이 되도록 서로 힘 실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2022년 1월
강서양천시민햇빛발전협동조합 이사장 이현주

모바일 메뉴 닫기
현재 회원님은 인터넷 익스플로러(IE) 11.0 이하 버전을 사용 중에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크롬, 웨일, 엣지 등의 최신 웹브라우저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닫기